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합동으로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식량작물(두류)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1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종합 컨설팅은 지역 내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해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재배기술, 병해충, 수확 후 관리, 경영 마케팅 등 분야별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날 품종선택에서 수확 후 관리요령, 소득향상을 위한 경영과 마케팅 기법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해, 농업인의 개별 관심사항에 대해 1:1 맞춤형으로 컨설팅을 실시하여 농업 현장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두류 종합컨설팅은 강의 위주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농업인과 컨설턴트 간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농업 생산성 향상과 부가가치 증대에 기여하는 시간이 됐다.
군 관계자는“종합컨설팅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영농현장에 적용하여 고객중심·현장중심의 농촌지도 사업 전개로, 농가 경영혁신과 소득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