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정읍시는 지난 15일 ‘2016년 하반기 정읍시 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위원장 조기만, 전 동신초 교장)’를 가졌다.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위원회에서는 업무 보고, 도서관장서 관리 심의와 함께 도서관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정읍시립도서관은 중앙도서관, 신태인도서관, 기적의도서관 및 13개 작은도서관이 있으며, 현재 34만2천여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다.
또 100여개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일 평균 8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 영창아파트 인근에 주민 생활과 가까운 도서관 문화 형성을 위한 ‘책향기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추진, 내년 4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내년에는 노후화된 도서관리 서버와 전산시스템 교체(120백만원)를 통해 도서관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고, 한 장의 회원증으로 전국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책이음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제 도서관은 책을 빌리고 읽는 공간을 넘어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는 공간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앞으로 위원회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 많은 시민이 도서관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