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김종균)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남양주 문화공연팀이 참여한 가운데 봉사와 여행을 함께 즐기는‘볼런투어’활동을 진행했다.
‘볼런투어 활동’은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가 주관하고 전북도와 고창군 매칭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신조어인 ‘볼런투어’는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것을 말한다.
이번 볼런투어에 참여한 남양주 문화공연팀 35명은 ‘고창 효사랑노인복지센터’와 ‘늘푸른주간보호센터’를 찾아 시설 어르신들께 재능공연을 선보이고 이야기도 나누며 마음을 나눴다.
또한 고창 식도락마을체험단의 중여마을, 향산마을, 하전마을을 찾아 특색 있는 향토음식을 맛보며 청정한 명품고창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알찬 시간을 보냈다.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관계자는“고창의 아름다운 자연도 즐기고 봉사도 하는 볼런투어 활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자원봉사로 연계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