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수)는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월드비젼 전북지구와 함께 11월 16일 “지구촌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기아체험”을 정읍시 정주고등학교(교장 이한희)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100여명의 정주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여 기아체험을 통해 국제 사회문제인 기아로 고통받는 민족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독려하고,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나눔 기부 봉사의 정신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주요내용은 아동노동, 식수나르기, 불평등피구, 아동보건 캠페인과 실천선언 및 나눔편지 쓰기로 진행 되었으며 이날 참여 학생이 기부한 후원금은 전액 해외구호사업에 쓰여진다.
이날 참가학생들은 자발적인 참여 학생들로 구성되어 1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기아로 허덕이는 나라의 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불편함에서 감사함을 배우는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이 행사를 이끌어나가는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김성수센터장은 “풍요로움속에서 결핍을 모르고 성장해가는 우리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이 행사는 기아로 허덕이는 지구촌의 청소년들이 많이 있음을 인식시키고 월드비젼과 함께 기아체험을 지역에 홍보해 우리 청소년들에게 절약정신과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