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울산 소방본부(본부장 조인재)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속초 켄싱턴 연수원에서 열린 ‘제7회 전국 화재조사 심포지엄’에서 화재조사 연구논문 발표대회 부분에서 4위로 장려상을, 화재조사 사진전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의 19개 발표단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 울산소방본부는 「활성탄 발화에 대한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편, 화재조사 사진전은 지난 9월 10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관광버스화재조사 사진’을 출품하여 전국 1위를 차지해 국민안전처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 화재조사 심포지엄’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개최되며, 전국 화재조사 우수 연구논문을 공유해 화재조사 감식기법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화재조사 기술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 공유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울산 소방본부 관계자는 “각종 화재현장에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써 장려상 수상이 매우 기쁘고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로 화재 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