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17층 회의실에서 신고 접수 및 상담요원 44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119 상황요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19신고의 특수성을 고려해 고객만족 커뮤니케이션 전문강사를 초빙해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 기법과 신고 응대, 교대근무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화재, 구조, 구급 등 긴급상황에서 119에 신고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흥분된 상태이기 때문에 119 상황요원이 신고자의 심리상태와 신고 의도를 신속히 파악하고 현장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기식 119종합상활실장은 “지속적인 상황요원 전문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신속하게 119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119 신고 시 급할수록 침착하게 상황을 설명해주면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