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세계 3대 티 브랜드 중 하나인 로네펠트 티하우스가 세계 대회 수상에 빛나는 플로랄 아티스트 김형학의 작품을 전시한다. 김형학은 독일을 포함한 세계 플로랄 대회에서의 수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플로랄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로네펠트 티하우스 3개 직영점인 상암mbc점, 코엑스점과 판교점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김형학 아티스트만의 자연의 선을 이용한 간결하고 실험적인 해석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고풍스러운 로네펠트 티하우스의 매장 분위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차를 즐기며 감상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형학은 코엑스에 설치한 가로세로 2.5m의 능수버들을 이용한 작품 ‘연결’을 비롯하여 ‘서로 다른 것들의 조화’, ‘자연의 선’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김형학은 이번 작품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미적 대화를 시도하였다.
본 전시는 3월 31일까지 로네펠트 티하우스 3개의 직영점에서 각기 다른 작품으로 진행된다.
◇김형학 프로필
플로랄 아티스트
2005 금상, BUGA, 뮌헨, 독일
2011 대상, 코리아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2014 한국 대표, 아시아컵 플라워 디자인 대회
2015 금상, 국제 가든&플라워쇼,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