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정읍시가 이달부터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를 본격가동한다.
시는 총 17명의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를 선발, 행락객이 증가하고 낚시객이 많아지는 이달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옥정호 주변 정화 활동과 상시 감시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는 옥정호 상수원 보호구역 내 어로행위와 쓰레기 투기 행위, 낚시 행위, 오물 투기 행위, 레저 행위 등 옥정호 수질을 오염시키는 행위에 대한 여 집중 단속과 감시활동을 전개한다.
시는 특히 올해부터는 옥정호 상수원관리지역을 산내면 일원뿐만 아니라 칠보취수장 상류지역인 칠보와 산외면 일원까지 확대하여 수질오염행위 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민으로 구성된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는 해당지역 상시 감시가 가능하고 수질오염 사고와 같은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