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전주덕진소방서는 4월 8일 14시 덕진구 팔복동 휴비스 운동장에서 열린 제20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에 “함께하는 119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하였다.1996년 시작된 자연사랑 파란마을 글그림 축제는 삼양사, 삼양화성 등 전북지역의 대표적인 환경축제로, 매년 초·중학생과 부모 1,000여명이 참여하는 규모있는 행사이다.
▲ 글·그림 축제와 함께한 소방안전체험이날 전주덕진소방서는 소방안전 이동체험차 등 3대의 소방차량과 직원 및 자원봉사자를 포함 20여명의 인원이 심폐소생술 실시요령 교육과 병행하여 응급환자 발생대비 응급의료소를 운영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초·중학생들은 다양한 소방활동 체험과 관련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지진체험 및 대피체험, 경사하강식 구조대 등을 통하여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과 더욱더 안전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 글·그림 축제와 함께한 소방안전체험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원석)은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 등 지역행사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여 지역주민과 자주 소통하며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