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울주군, 오는 27일부터 전 군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오는 27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세계보건기구(WHO) 권고와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3가 백신이 사용된다. 국가 무료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1960년 이전 출생...
강원도교육청이 정선지역에만 5년간 근무하는 '마을 장학사'를 선발한다. 21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교육전문직 선발 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지역쿼터제로 1명을 선발하는 정선교육지원청 마을 장학사 부문에 4명이 지원했다.
도내에서 처음 정선에 도입하는 마을 장학사는 정선군에 5년 이상 근무한 교사만 응시할 수 있다.
선발 시험을 거쳐 최종 뽑힌 마을 장학사는 정선교육청에만 5년 근무하면서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일을 맡게 된다.
도 교육청은 정선의 성과를 보고 마을 장학사를 다른 지역으로 확대할 지 결정할 방침이다. 한왕규 초등인사담당 장학관은 "마을 장학사 제도는 잦은 인사이동에 따른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을교육 공동체와 작은 학교 살리기 사업 등의 긍정적인 역할을 주문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