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전주덕진소방서는 4. 24일(월) 14시에 전주역에서 직원 14명과 소방차 5대를 동원하여 소방차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골든타임 확보)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긴급출동 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소방차 통행로 확보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은 소방차와 구급차 등이 실제로 출동해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등 현장감을 더해 눈길을 끌었으며, 플래카드와 홍보피켓을 통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도 병행해 다각적인 홍보가 실시됐다.
▲ 전주주역 길터주기 홍보사진훈련에 함께 참여한 전주덕진소방서 현장대응단장은 “화재는 5분 이내, 응급환자는 4〜6분이, 골든타임(Golden Time)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를 통해 한 생명을 살리고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시간이라”며“평소에 주·정차 금지지역 준수 및 긴급 소방차 출동 시 길 터주기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양보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