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정읍시립미술관이 1종 미술관 등록(2017. 3. 22.) 기념 기획 전시전을 갖는다.
시립미술관은 내달 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갖고 6월 11일(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전시를 이어가간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1종 미술관으로 등록에 따라 정읍시립미술관의 위상과 역할이 높아진 것을 기념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사랑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할 수 있는 오감 체험형 기획전으로 마련했다”며 “현미술을 대표하는 젊은 작가들의 참신한 작품들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국내·외에서 분야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22명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 중 부모 세대의 어린 시절 동심과 지금 자라나는 마음이 연결되어지는 평면과 입체작품, 인터렉티브 아트 등 7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각각의 작품들을 통해 추억과 놀이를 공감하며 가족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생기 시장은 “산업화와 핵가족화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적어지면서 가족 간의 사랑과 친밀감이 점점 약해져 가고 있는 요즘, 이번 전시회가 가족사랑을 다시 확인하고 가족 간 유대가 더욱 견고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미술관은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유아와 초등학교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관 한바퀴’, 체험프로그램인 ‘우리 가족 울타리’와 ‘옛날 추억, 뽑기 한판!’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