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신안군은 지난 5월 16일 농협중앙회목포신안시군지부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부사무실에서 팀장급이상 20여명이 참석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농업을 대표하는 양기관이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농업발전에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뜻을 모아 이뤄졌다.
「우리군 생산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개척」및「지역특화작목 육성」등 총 10가지 협력목표를 설정하고 농업‧농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농협중앙회 장은석 목포신안시군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성실히 이행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이상 달성을 위해 농협이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김장호 소장은 “신안군의 청정 농축산물을 활용한 6차산업화 촉진 및 기술보급사업 확대로 농가소득에 기여하며, 농민들이 흘린 땀이 정당한 대가를 받는 군민 행복시대가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