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의 상생발전 협의체인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 제19차 실무위원회가 25일 광주전남연구원 상생마루에서 열렸다.
22개 기관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공동과제 등 상정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과 기관 간 협의가 이뤄졌으며, 관련 내용에 대한 추진사항은 차기 실무위원회를 통해 보고된다.
특히 초․중․고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분야 공동과제에 대해 많은 참석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우리 농식품 행사 기념품 활용 협조, 예술작품 임대(중계) 사업, 전남 중소기업 제품 구매 협조 등에 대한 제안 설명에는 실질적 업무 접목을 위한 여러 기관의 논의가 이어졌다.
문금주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빛가람 혁신도시가 착공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라며 “도시기능 내실화를 통한 혁신도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지난 2014년 12월 구성된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는 공공기관과 유관 행정기관 등 23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민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협의하는 기관장 협의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