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 △충북도청 여성공직자 모임인 목련회는 3일 청주시 현도면 농가를 찾아 봉숭아 봉지 싸기 일손을 돕고 있다.충북도청 여성공직자 친목단체인 목련회(회장 오숙영) 회원 14명은 3일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의 한 농가에서 복숭아 봉지 싸기 일손봉사 활동을 펼쳤다.
현도면 오경균 농가주는 “농촌에서는 일손 구하기가 어려운데 도청 여성공무원들이 일손봉사를 나와 주니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목련회 오숙영 회장은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도 역점사업인 생산적 일손봉사가 민간사회단체, 친목모임, 대학교 등으로 확산되어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산적 일손봉사는 일할 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이 농가, 중소기업의 생산적 일자리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일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군‧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일손봉사로 농작물 파종‧수확, 포장 등의 단순작업을 하게 되며, 1일 4시간 일손봉사에 2만원의 실비를 운영기관에서 지급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