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전주시 호성작은도서관는 9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하룻밤 자기’행사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김혜순 관장과 네 명의 봉사하는 엄마들이 약 30명가량의 초등학생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지내면서 재미나는 추억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도서관에서 놀고 잠들며 책과 친해져요!’ 이번 행사는 △밤새 동화책 읽어주기 △책 놀이 △간식 만들어 먹기 △독서퀴즈 △영화보기 △숨바꼭질 △전래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등 시민은 누구나 호성 작은도서관(063-245-9030)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 ‘도서관에서 놀고 잠들며 책과 친해져요!’ 호성작은도서관 운영 대표인 강기태 호성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질 높은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커뮤니티센터로서 작은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