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전주시립 송천도서관은 8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시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생애 첫도서관 이야기’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는 결혼 가족치료사와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양은순 HIS 대학교(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총장이 강사로 초청돼 ‘자녀두뇌개발의 혁신적 12가지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양 총장은 이날 강연에서 “부모는 자녀를 자신의 소유물로 생각하면 안 된다”라며 △스토리텔링으로 자녀의 감정을 다스리라 △자녀의 좌뇌와 윗뇌에 호소하라 등 12가지 두뇌개발의 이론과 실천방법 등 핵심 전략을 전수하였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신지아 씨(효자동, 31세)는 “오늘 특강을 통해 아이의 숨겨진 위대함을 찾아내고, 아이와의 긍정적 관계 형성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라며 “힘이 들면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에게 화를 내는 나를 되돌아보며, 우리 아이를 좀 더 이해하고 소통하는 부모 역할과 양육태도를 배우게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송천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두뇌개발 정보공유는 물론 자녀와 가족간의 문제해결 방법을 살펴보고, 나아가 주변 환경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와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며 “생애첫도서관이야기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올바른 부모역할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