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전주덕진소방서장는 여름철 완주군 고산천과 계곡 등 물놀이 장소를 찾는 피서객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물놀이 안전수호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주덕진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119시민수상구조대
모집기간은 2017. 6. 1.(목) ~ 6. 16.(금)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수난구조대원과 수변안전요원으로 심신이 건강하고 남다른 봉사정신을 갖춘 대학생, 도민·시민, 의용소방대원 등은 누구나 가능하다. 119시민수상구조대원으로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완주군 고산천 및 계곡 등 유원지에서 수변순찰 및 물놀이객의 안전문화 홍보, 안전지도 · 교육 및 익수자 발생 시 기초 응급처치 등의 봉사업무를 수행한다. 모집방법은 방문·전화·FAX·우편접수로 간단히 신청하면 되며, 기타 세부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250-4231)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덕진소방서장 강원석은 “지역주민과 피서객들의 안전을 지키는 119시민수상구조대에 도민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민·관 협력으로 올여름에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