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무안경찰서(서장 정경채)는 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홀통해수욕장, 톱머리해수욕장 등 무안군 관내 주요 피서지에서의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을 위해 「여름피서지 특별순찰대」를 운영한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1일부터 주요 피서지에 경찰CPO(범죄예방진팀)를 투입하여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한 바 있다.
「여름피서지 특별순찰대」는 강력팀, 여성청소년계, 112타격대, 관할 지역관서 등으로 구성되며, 지역 자율방범대와 연계하여 성수기인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피서지 주변 순찰을 통해 자릿세 갈취, 주취폭력, 고성방가 등 피서지에서의 주요 탈선행위를 엄단하여 범죄분위기를 사전에 차단하고, 특히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화장실・샤워실 등에서의 몰래카메라, 성추행, 성폭행 등 각종 성범죄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피서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정경채 무안경찰서장은 군청과 소방서 등 관련부처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무안군 관내 행락객들은 물론, 군민들의 안전관리 활동을 강화하여 올 여름 피서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