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신안군이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잠재적 역량 개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2017년도 하반기 여성농업인 교육은 4과정 90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7월에는 홈패션 초급, 생활요리과정 8월에는 6차산업 농식품 창업, 특산물 활용 라이스디저트과정 등 내실 있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으로 6차산업을 주도하는 농촌여성들의 전문능력과 생활 속 기술 활용 능력을 키워 농가 새소득원 발굴 및 지역 자원 부가가치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인구의 고령화, 부녀화에 따른 여성의 역할증대에 대응하고자 여성농업인에게 전문적인 학습활동 기회 제공 및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