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부경찰서, 설 명절 대비 민·경 합동 야간 순찰 실시
울산동부경찰서[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동부경찰서(서장 황철환)는2. 11.(수)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과 범죄 예방을 위해 민·경 합동 야간 순찰을 전개했다. 이번 순찰은 울산 동구 방어진, 전하, 남목, 서부 등 4개 권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6개 자율방범대, 160...
독서대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주시립서신도서관에서 진행하는 2017년 길 위의 인문학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 ‘길위의 인문학’은 홍보를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전체 정원이 모집되는 등 높은 관심 속에서 출발하였으며 , 6월 22일과 29일에는‘신석정의 문학과 생애’를 주제로 각각 박태건 원광대학교 교수와 이길상 시인의 강연을 진행하고 30일에는 부안 신석정 문학관 일대를 탐방하였으며, 7월 6일과 13일, 14일에는‘서정주의 문학세계’를 주제로 장창영 전북대 국어국문학과 교수의 강연 및 탐방이 있었다. 토론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는 후문이다.
이어서 7월 20일과 27일, 28일에는 김병용 소설가와 함께‘최명희의 문학세계’를 주제로 한 강연 및 탐방이 진행될 예정이며 8월 3일에는 길 위의 인문학에 참여한 모든 시민들과 함께 참여 소감을 공유하고 더 나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후속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강연과 탐방이 어우러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을 친근하게 느끼고 평생교육의 장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