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김포시 대곶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정열)가 지난 27일(목) 바자회를 개최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약100만원 상당의 선풍기와 침구세트를 구매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건강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위원들은 물품을 전달과 함께 어르신 안부 및 건강상태 등도 확인했다.
유정열 위원장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이겨나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곶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3일에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절전이 된 기초생활수급가정에게 전기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사랑 실천하고 있는 모범이 되는 단체다.
두춘언 대곶면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솔선수범하여 나눔을 실천한 점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