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원주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공모 선정
원주시는 17일, 강원특별자치도 주관 “2026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자유시장 뒤편 기존 시장활성화구역 공영주차장을 확충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80면이었던 주차 공간에 120면을 추가하여, 총 200면으로 확대할 예정이다.총사업비는 178억 원으로, 이 중 국비 73억 원, 도비 15억 원, 시비 90억 원이 투입...

인천부평경찰서(서장 김봉운)에서는 지난 3월 27일부터~2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에서 공동체 안전도시 부평을 만들기 위한 상반기 ‘우리 아이 학교 가는 길(우,아,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우,아.길은 1명의 경찰관이 1개의 학교(1경-1교)를 전담해 교통사고 · 학교폭력 등 학교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기 위해 학교 · 녹색어머니회와 협업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이에 부평서에서는 지난 86일간 18개교에서 총 1,932명의 경찰관이 활동하면서,스쿨존 캠페인과 통학로 내 보행신호등 등 시설물 신규 설치(9개소)와 아이들의 보행을 방해하는 전신주 제거 · 힁단보도재도색 등 노후화된 시설개선(15개소) 총 24개소를 개선하고, 녹색어머니회와 형성된 실시간 네트워크 핫라인에 제보된 하굣길 공연음란 피혐의자를 조속히 검거해 부평경찰의 신뢰도를 향상 시키고 협력단체와의 파트너 쉽을 한 층 더 강화시켰다.
청천초등학교 학부모 A(34)씨는 “매일 경찰관들의 활동을 보면서 주민 한명 한명이 스쿨존에서의 서행하는 운전 습관이 정착되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다.”며 “부평경찰의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봉운 경찰서장은 “상반기 실시했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하굣길 스쿨존 캠페인 실시와, 노란발자국과 옐로카펫 등 시설물 설치 등을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