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4일 오후 2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협력단체 봉사활동시간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키로 하고 이를 위한 소관부서(TF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 제도는 경찰서 협력 단체의 봉사활동시간을 마일리지 적립하여 이에 대한 각종 포상 제도를 시행하여 봉사활동에 대한 영예성을 제고하고 향후 봉사 활동에 대한 동기 부여와 일반 시민들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확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현재 자치단체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자에 대한 지원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나 경찰에서는 인센티브 제도가 전무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5대 국정과제 중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세부 과제인「주민참여형 치안강화」의 측면에도 부합하는 것으로 공동체 치안정착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며 봉사활동 활성화를 강조하였다.
계양서는 금일 회의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회의를 개최, 의견 수렴 및 시스템 구축, 제도 보완 등을 거쳐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