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유희순 센터장)가 휴가철을 맞아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조와 가족사랑의 날을 진행했다. 8일 완주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조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자녀를 포함한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녀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비즈팽이와 비즈 팔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부모들은 자녀들과 함께 팽이, 팔찌를 만들며 대화의 시간을 갖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 가족사랑의_날프로그램에 참여한 맞벌이 부모는 “평소 늦은 시간에 퇴근해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추억도 쌓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생겨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