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전주시립 완산도서관은 8일과 9일 이틀간 7세부터 초등학교 전 학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2017년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꿈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해 각자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손 글씨로 표현해보는 ‘사각사각 그리는 나만의 손글씨’와 ‘밥 한 그릇 뚝딱!’이라는 책을 읽은 후 하와이안 무스비를 만들어보는 ‘동화와 함께하는 세계요리’ 등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이번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여름방학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프로그램 즐겨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방학을 맞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을 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 스스로 뿌듯하고 남은 방학기간동안도 도서관에 자주 와서 책을 읽어야겠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앞으로 삼천·평화·서신·효자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보드게임과 팬던트 목걸이 만들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특강들을 끝으로 2017년 여름방학특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