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양촌읍 행정복지센터에 맞춤형 복지팀에서는 요즘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독거노인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나홀로 가구 방문의 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양촌읍행정복지센터의 양촌읍장(심상연)은 지난 9일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의 가정에 방문하여 진심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고민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는,매주 수요일을 양촌읍장 및 맞춤형 복지팀 공무원,민간사례관리사,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방문단이 1인 청장년가구,독거노인 계층을 집중적으로 방문하는 날로 정하여 관내 나홀로 가구를 방문해 음지에서 홀로 고통 받는 이웃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