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AFP / Ayham Mohammed [제공자ⓒ 뉴스21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시리아가 지원하는 미군 주도 연합군은 금요일에 시리아 지방에서 이슬람 국가를 추방하기위한 데일 알 주르 전투를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의 전적으로 지하드 조직에 의해 통제되었다.
하사 카 남부 지역의 알 샤다 디 마을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시리아 민주당 데일 알 주르 군 의회 의장 아흐메드 아부 카울라는 "데일 알 주르 전투가 곧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