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다양한 어촌체험도 하고 맛 좋은 포도도 맛볼 수 있는 ‘2017 화성송산포도축제’ 가 오는 9월 2일부터~3일까지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2일 오후 5시 송대관,김범룡,서지오,정하영,김민교,류지영 등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특별공연과 함께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포도따기와 밟기,낚시,빙수/음료/탈/도예 만들기,와인족욕 등 포도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포도농가가 직접 담근 하우스와인을 오크통에서 바로 따라 맛볼 수 있는 와인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내 손으로 5kg 분량의 포도를 수확해볼 수 있는 포도따기체험은 하루 2회 진행되며,사전예약(☎031-356-4859/참가비2만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궁평항 어촌계는 축제 방문객들을 위해 궁평리 연안 갯벌 백사장을 배경으로 가족체험장을 마련하고 ▲갯벌바지락캐기 ▲독살물고기잡기 ▲해변승마체험 ▲코리요 보물찾기 등을 진행한다.
화성시 농특산물 특설매장과 40여 동의 포도판매장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인근 궁평항 수산물직판장 역시 제철을 맞은 꽃게와 새우, 전어 등 싱싱한 수산물을 평상시보다 저렴하게 제공한다.
시는 이번 축제에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3일까지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축제를 알리는 글을 올려준 시민 200명(1일/100명 한정)에게 행사장 내 설치된 운영본부에서 포도 1박스(2kg)를 증정할 계획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가득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화성의 자랑 송산포도를 맛보고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송산포도축제 추진위원회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종합안내소, 자원봉사센터, 의료지원센터와 차량 6천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그늘막,휴식공간,포도 시식 등 편의시설들을 운영한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송산포도축제 추진위원회(☎1577-42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