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하성면(면장 이광희)이 지난 25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하성면 이장단협의회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2017. 6. 30일 하성면 맞춤형복지팀 설치 이후 복지허브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와 관련 이광희 면장은 하성면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하성면 이장단협의회(회장 신현대)를 복지사각지대 발굴단으로 위촉했다.
지역사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각 마을 31개 이장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외계층을 찾아내고 주민센터와의 상시 연락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살피는 발굴단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하성면 이장단협의회는 발대식 결의문을 통해 복지행정의 중추적 역할 및 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지원하여 복지허브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적극 발굴하여 소외계층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복지 협력체계 구축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마을복지 실현을 위한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