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인천 계양구 가람유치원(원장 김춘영)은 지난 29일 계양구청 3층 접견실에서「3천가정 사랑언약사업」에 동참해 성금 1,017,600원을 계양구청(구청장 박형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7월 가람유치원 원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한 바자회 수익금으로, 모은 수익금 전액을 원생들과 함께 구청에 전달함으로써 원생들이 나눔의 의미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김춘영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유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감복지 중점사업 중 하나인 ‘3천가정 사랑언약사업’은 저소득가정과 기부자가 자매결연을 통해 매월 3만 원 이상의 현금이나 물품을 1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