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원주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공모 선정
원주시는 17일, 강원특별자치도 주관 “2026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자유시장 뒤편 기존 시장활성화구역 공영주차장을 확충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80면이었던 주차 공간에 120면을 추가하여, 총 200면으로 확대할 예정이다.총사업비는 178억 원으로, 이 중 국비 73억 원, 도비 15억 원, 시비 90억 원이 투입...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1동 주민센터(동장 한수복)와 작전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성훈모)는 지난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지역복지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3곳(계양, 작전홈스쿨, 하늘씨앗), 작전중학교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에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사업을 통한 다각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취약계층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킨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의뢰된 대상자는 가정방문을 통해 긴급구호비 지원, 사례관리대상자 지원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수복 작전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해결을 위해서는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이 유기적으로 연대할 때 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힐 수 있는 등불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사업을 강화하여 동 복지허브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