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일 4층 강당에서 아동안전지킴이 어르신 42명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과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 및 위촉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 약자인 아동의 안전 강화를 위해 추가 선발된 16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 및 아동안전지킴이 근무지침 등 근무방법 안내,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 이정호 센터장의 아동안전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아동안전지킴이 업무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아동안전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지킴이 어르신들의 그간 노고에 감사드리며, 항상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