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계양구 정신재활시설(주간재활)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는 2017년 8월 29일 계양구 보건교육실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병조 원장을 초빙하여 정신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정신장애인의 가정 내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을 돕기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사례를 바탕으로 실습을 진행함에 따라 참여 가족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정신장애인의 가족도 함께 참석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는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으로 존중받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신재활시설이다.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관계자는 “추후에도 계양구 내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당사자 가족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