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투어, 산성동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 전달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지난 16일 달빛투어(회장 안용섭)에서 관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된 성금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달빛투어는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나눔의 뜻을 담아 성금을 마련하며 사회공...



인천 계양구 계산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기운)와 계산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중)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지구 계양 라이온스클럽(회장 성시덕)과 지난 6일 이웃돕기 물품 기탁식 및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지역복지공동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가용자원을 상호간에 적극 활용할 것과 민․관협력사업을 위한 다각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기존 계산1동 복지공동체 협약기관들과도 정례적으로 회의를 개최하여 정보를 교류하기로 하였으며, 그 첫 단추로 계양 라이온스클럽에서는 연간 180만 원 상당의 생필품(쌀, 라면, 화장지, 세제 등)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계산1동 취약계층 주민을 위해 사용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협약으로 계산1동 복지공동체 가입 기관(단체)는 총 25개로 늘어나 지역복지안전망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촘촘하게 이루어졌다.
계양 라이온스클럽 성시덕 회장은 “계양구에서 선도적으로 지역복지공동체를 추진하는 계산1동 복지공동체에 가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기운 계산1동장은 “국제적인 봉사단체인 라이온스클럽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지역복지사업 추진에 천군만마(千軍萬馬)를 얻은 듯한 기분이다.”며 “협약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