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7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및 구민 등 700여 명이 계양문화회관 공연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제7회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습득한 실력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양구에서 7회째 마련한 대회로 사물놀이, 한국무용, 방송댄스, 밸리댄스, 난타, 악기연주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동아리 경연대회에 앞서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매년 우리 구 동아리팀이 인천시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계양구 주민자치센터 위상을 높인 것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대회가 경쟁보다는 주민의 화합의 장으로 우수한 부분은 같이 공유하고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11개 동아리가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 대상은 한국 고전무용 공연을 펼친 계양2동 청휘무용단팀이 수상했다.
또한, 금상은 작전2동 신명나는 난타팀이, 은상은 계산4동 어린이 방송댄스팀이, 동상은 작전서운동 나예무용단팀이, 인기상은 효성1동 태동사물놀이팀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계양2동 청휘무용단은 계양구를 대표하여 10월 개최되는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 출전하여 타 군․구 대표 동아리와 경쟁을 벌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