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강원특별자치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선정
강원특별자치도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도는 군 장병 관외 신청 제도 개선, 1·2차 소비촉진주간 운영을 통한 소비캠페인 추진, 착한가격업소×강원더몰 콜라보 이벤트,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등 소비쿠폰 지급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 대상 아동과 가족이 참여하
「드림DAY 즐겁DAY 가족소풍」을 서울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소풍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기능 향상과 아동의 올바른 정서발달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소풍에는 아동 38명과 가족 54명 등 총 92명이 참여하였으며, 자유이용권과 식사권을 제공하여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놀이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동 편의를 위해 대형 전세버스 3대를 임차하여 부평구청에서 롯데월드까지 왕복 교통편을 제공했다.
이번 소풍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놀이공원에 가고 싶어라 해도 비용이 부담되고 거리가 멀어 가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좋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에서는 저소득층 아동(0~12세)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