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가평경찰서(총경 임병숙)는 최근 노후 된 경찰서 종합민원실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함으로써 경찰서 방문 민원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병숙 서장은 6월 부임 초기부터 경찰서의 얼굴인 종합민원실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이번 리모델링 실시로 보다 높은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특히 노후 벽지 교체, 민원상담 공간 설치, 민원실 출입문 중앙 이동 및 자동문 설치 등으로 장애인, 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 방문 시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친 인권적 민원실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경찰서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계기로 민원인과 소통해 민원인 편의 증진을 통한 인권 보호에 한층 더 노력하는 가평경찰서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