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화성시보건소가 15일 팔탄, 마도, 봉담, 동부, 동탄 등 5개 권역별 방문 건강사랑방에 참여 중인 독거노인 4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컨벤션홀에서 ‘우리동네 건강사랑방예체능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10주간 방문 건강사랑방을 통해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건강OX퀴즈, 영양화투, 볼링대회, 한마음 릴레이 게임 등에 도전했으며, 다른 권역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봉사팀 10명은 일일 손자손녀가 되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도왔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지복임(만 80세) 어르신은 “그동안 혼자 집에만 있어 외부활동은 꿈도 못 꿨는데, 건강사랑방으로 친구들과 어울리고 공부할 수 있어 매일이 기다려진다.”며 소감을 말했다.
건강사랑방은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마을에서 비슷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는 3~5명을 하나의 그룹으로 엮어 10주간에 걸쳐 간호, 영양, 운동 등 복합적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4그룹으로 시범 시작했으며, 2015년부터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운영해 현재 총 10개 그룹 40여명이 참여 중이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각 기수별 사랑방원들과의 화합의 장인 우리동네 예체능 대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