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운영하고 있는 이천시 장애인복지관(관장 희광스님)이 오는 29일 이천시 저소득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비 마련을 위한 ‘2017 승가원 행복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바자회는 이천시장애인복지관(구 시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바자회에는 지역사회의 기업, 단체, 주민 등에게 후원받은 출산·유아용품, 아동도서, 성인의류, 생활용품, 의류 등 다양한 새 제품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며 재료를 엄선해 직접 만든 다양한 먹을거리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