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계양지구협의회(회장 강순희)는 추석을 맞아 지난 19일 계산동 소재 대길가든에서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을 위한 행복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맞이 음식대접과 위안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봉사원과 함께 여흥을 즐기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적십자 소속 봉사원들이 추천한 관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60여명과 적십자 봉사원 14명이 참석하였다.
따뜻한 음식과 봉사원들의 노랫가락이 어우러진 가운데 취약계층 독거어르신들이 이웃의 정을 느끼고 삶의 활력을 얻으실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경로효친사상을 증대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