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계양지구협의회(회장 강순희)는 추석을 맞아 지난 19일 계산동 소재 대길가든에서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을 위한 행복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맞이 음식대접과 위안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봉사원과 함께 여흥을 즐기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적십자 소속 봉사원들이 추천한 관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60여명과 적십자 봉사원 14명이 참석하였다.
따뜻한 음식과 봉사원들의 노랫가락이 어우러진 가운데 취약계층 독거어르신들이 이웃의 정을 느끼고 삶의 활력을 얻으실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경로효친사상을 증대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