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인천 계양구 계양2동 보장협의체(위원장 김덕수)는 지난 19일 관내 독거어르신 2세대를 방문하여 희망하우스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하우스 집수리 사업은 계양2동 보장협의체에서 노후한 주택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그동안 독거어르신 세대의 하수관 교체, 베란다 도색, 보일러 온수관 교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비가 내리면 반지하 주택 창문으로 비가 들어와 불편함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창문 밖 벽 틈과 바닥에 꼼꼼하게 시멘트 작업을 했다.
또한, 거주한지 15년이 넘도록 집수리를 하지 못해 먼지와 곰팡이가 있는 주방 벽을 페인트로 칠하고 싱크대와 주방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김덕수 계양2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장님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시멘트를 바르고 페인트를 칠하면서 깨끗하게 변화되는 환경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특히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얘기를 나누면서 우리 동네에서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