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산불초동진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2016년 1월부터 연중 산불초동진화대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일 산불초동진화대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불초동진화대는 산불진화인력 고령화에 따른 산불초동진화 역량 강화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소속 남성 공무원 52명으로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기계화장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대체인력 증가 등의 이유로 진화대원 2기를 모집하였다.
이번 산불초동진화대는 2016년 1월 12일 개최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상시 진화훈련 및 교육훈련을 통해 산불진화역량을 강화하여 산불발생 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소속 공무원으로만 구성된 산불초동진화대의 운영으로, 산불에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후손에게 물려줄 계양산, 천마산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자발적으로 초동진화대에 참여한 소속 공무원들에게는 포상, 워크숍개최 등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14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2017년 전국산불방지 발전방안 토론회」에서는 계양구의 산불진화 및 예방 활동 등이 전국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전국의 공무원들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