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부천시는 거리에서 폐지를 줍는 어르신 381명에게 4종 1천600점의 작업 안전용품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교통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에 노출된 채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어르신들에게 안전용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에 지급된 안전용품은 신소재인 유리소재원단을 사용해 반사효과가 높은 빛 반사 바람막이와 야광모자, 땀 배출과 활동편의를 위한 티셔츠 및 운동화 등 4종이다.
시는 안전용품 지원을 통해 일교차가 심하고 밤이 길어지는 요즘 어르신의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안전용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야간에 폐지를 줍다보면 잘 보이지 않아 위험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안전용품을 지원해 줘서 앞으로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전했다.
박성도 노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폐지 등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관내 어르신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대상자 발굴, 맞춤형 용품 지원, 안전교육 등을 지속 추진할 것” 이라며 “올해 동절기를 대비한 방한용품을 추가 지원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