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음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는13일 오후2시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음성군 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10주년 및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함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음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고, 국정과제에 처음으로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 및 생명문화 조성’을 포함하는 등 현 정부의 의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음성지역 사회각계의 인사와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및 이용자, 지역주민, 군인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1부 행사에서는 지난 10년간 음성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기여한 김경숙 꽃동네인곡자애병원장, 김재철 농민교회 목사, 박가람 음성경찰서 경사가 감사패를 받았고,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구호제창 ‘이제는 정신건강!’, ‘마음돌보기 함께해요!’를 힘차게 외쳐 공연장 내 생명사랑의 열기로 가득 채웠다.
2부에서는 원당초등학교 학생들의 핸드벨 연주와 팝페라 그룹 ‘EINS’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아름다운 선율과 깊은 음색이 하모니를 이룬 이날 음악회는 생명존중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념행사를 계기로 많은 군민들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견할 경우 정신건강증진센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