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서일대학교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주민, 상인, 대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는 지난 9월 30일 면목시장 오거리 공원에서 레크리에이션과 및 동아리 학생들이 방송댄스, 트로트·가요 메들리, V.I.C치어리딩 등의 공연을 기획해 추석맞이 명절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일대는 면목시장 상인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 먹거리 ▲ 볼거리 ▲ 놀거리 ▲ 알릴거리 등 4대 거리 오감만족 시장 구현을 목표로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 을 펼치고 있으며, 사업은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지원받아 진행하고 있다.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공연은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면목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서일대 학생들의 문화공연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전통시장의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면목시장 오거리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