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경기도 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중학교 학생회 임원 8명이 지난 17일 시의회를 찾아 시의원들과 의회운영에 관해 시간을 함께 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의회 본회의장을 방문한 동두천중 학생회 임원들은 의회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시의회의 역할과 구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동아리 발표회 준비를 위한 학생회의를 진행했다.
그리고 장영미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시의원이 하는 일과 보람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듣고 학생으로서 느끼는 불편과 그에 대한 제안들을 논의했다.
진지한 소통이 이뤄진 이날 만남의 시간은 다가오는 동두천중학교 동아리 발표회를 격려하는 의원들의 영상 축하메시지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의회 측은 "장래 시 발전을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폭넓은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의원들과 함께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열린 의정’ 구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