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20일 여주 375 아울렛 특설무대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제6회 임산부의 날 기념식 및 드림콘테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시 출산장려 운동본부(회장 임무빈)가 주관해 개최한 이날 행사는 임산부가 존중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와 출산장려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정한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고, 가족애를 돈독히 하기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졌다.
버블쇼와 매직쇼 식전행사와 임무빈 본부장(출산장려운동본부)의 개회선언, 원경희 여주시장의 축사로 막을 연 기념식에 이어 여주시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에 힘쓴 유공자에 대한 여주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공식 행사로는 어린이들의 출산장려 동요대회, 임산부 D-라인 콘테스트가 펼쳐지기도 했다.
동요 대회에서는 여주시 관내 어린이집 8개 팀이 그간 준비한 율동과 경기도 출산친화 창작 동요를 불러 맑은 목소리로 행사장을 가득 메우고, 10명의 임산부가 참여한 D라인 패션쇼에서는 D라인을 아름답게 뽐낸 ‘예비맘’들의 매력을 발산하며 큰 호응을 불러냈다.
행사장 한 켠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이 지난 9월부터 그린 그림 600점 중 입선한 작품을 전시해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아이들이 동생을 기다리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