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오는 28일 숭실고등학교에서 ‘제4회 비단산 청소년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축제에서는 초 중 고 청소년 17개팀이 참여해 노래, 댄스, 합창, 랩, 전통무용 등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예정이다. 또한 맨즈헬스, 켈리그라피, 청소년 축구교실 등 청소년 동아리체험부스도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축하공연에서는 숭실고 66회 졸업생으로 구성된 숭실더블식스가 출해 후배들 앞에서 뜻깊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또 D.I.P(6인조 아이돌 그룹), 최순아&빅맨 싱어즈(팝페라), 오푸스(전자현악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비단산 청소년 문화축제는 구가 주최하고 신사2동 주민자치위원회,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