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2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주최하는 ‘2017 광명시 드론&로봇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홈페이지(www.grtf.kr)를 통해 지자체 최초로 공공기관 드론 활용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공기관 드론 활용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에는 드론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해당 공공기관에 전달돼 우리나라 드론 활용 서비스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된다.
최종 선정작은 행사 당일 참여자의 투표에 의해 결정된다. 최우수상은 광명시장상, 우수상은 협회장상으로 상장과 부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kodipa.org)가 실시하는 공공기관 드론 활용 수요조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공공기관 드론활용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광명시가 지자체로서는 최초로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드론활용 글로벌 서비스 개발 시스템 구축에 참여하게 됐다”며 “드론 산업 등 4차 산업 진흥을 위해 선도도시로서 과학기술 등의 확산에 앞장서가겠다”고 말했다.